- 관심분야를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내용이 소개됩니다
- 지원서 작성, 서류제출, 등록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해결해 드립니다
1.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자 로그인
- 지원자 로그인
2.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
-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
- 로그인 클릭
3. 입학지원센터 나의지원관리에서 서류제출
메뉴로 찾기
- 나의지원관리
- 서류제출 클릭
버튼으로 찾기
- 입학서류제출 클릭
4. 온라인서류제출 메뉴 중 고졸, 검정고시, 장학서류 클릭
- 지원서 하단으로 이동
- [고졸,검정고시,장학서류] 버튼 클릭
- 정부 24 연결
5. 졸업 또는 검정고시 검색
- 검색창에서 “졸업” 또는 “검정고시” 입력 후 검색
6-1. 고등학교 졸업(예정)증명 발급 시
- 검색창에서 "졸업" 검색
-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
졸업증명서(국문) 발급하기
6-2. 검정고시합격증명서 발급 시
- 검색창에서 “검정고시” 검색
- 검정고시합격증명서(국문)
발급하기
7. 회원 신청하기 클릭
- 회원 신청하기 클릭
8. 로그인(간편인증, 공동금융 인증서)
- 인증서 로그인
(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
또는 금융인증서 모두 가능)
9. 수령방법(제3자제출)
- 졸업한 학교명 검색
- 수령방법 : 온라인발급
(제3자제출) 선택 후
수신인 등록 클릭
- 수신인 정보 입력
- 수신인 아이디 : sdu1
수신인 성명 : 서울디지털대학교
수신인 연락처 : 02-2128-3019
- 확인 버튼
- 수신인 성명에 서울디지털대학교 입력정보 확인후 반드시 등록 버튼
- 확인 버튼
- 민원신청하기 버튼
10. 서류 신청 내역 확인
- 정부24 로고 클릭
- 민원신청현황 클릭
-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(송신)
- 민원접수 처리상태 ‘처리완료’확인
- [참고] 증명서 접수 후 본교에서증명서 출력시 신청자 본인(지원자)에게 안내 문자 발송
11. 서류 제출 상태 확인
- 서류 제출 상태 ‘제출’확인
유의사항
- 1. 정상적으로 접수된 서류는 확인 후‘서류 제출 완료’ 안내 문자를발송해 드립니다.
2. 위의 화면과 같이 나의지원관리서류제출 페이지에서도 서류제출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.(서류 제출 완료시 미제출 →제출로 변경됨)
3. 서류 제출 후 본교 담당자가 접수,처리까지 1~2일 가량 소요되며,3일 이상 상태가 미제출시 본교로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(서류 제출 문의처: 02-2128-3240,3237,3249, 1644-0982/1번 입학문의)
1.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자 로그인
- 지원자 로그인
2.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
-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
- 로그인 클릭
3. 입학지원센터 나의지원관리에서 서류제출
메뉴로 찾기
- 나의지원관리
- 서류제출 클릭
버튼으로 찾기
- 입학서류제출 클릭
4. 온라인서류제출 메뉴 중 대학교. 학점은행서류 클릭
- 지원서 하단으로 이동
- 본인의 제출서류 확인
- [대학,학점은행제 서류] 버튼 클릭
5. 대학교명 검색(웹민원 서비스)
- 대학명 입력, 검색
- 대학명 선택
- 확인 버튼 클릭
6. 제출 증명서 클릭
- 학적 선택
- 다음 버튼 클릭
- 미리보기 클릭
- < 제출 증명서 확인 >
- 다음 버튼 클릭
- 총 결제금액 확인
- 결제 수단 선택
(카드, 핸드폰)
- 연락처 입력
- 개인정보 관련 필수 동의
2가지 모두 체크
- 다음 버튼 클릭 후
선택한 결제 수단에 따라 진행
7. 오류시 학적정보 확인
유의사항
- 1. 대학교명은 검색이 되나 온라인서류 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
2. 화면과 같이 오류사항에 따라졸업하신 학교에 학적 정보 확인
3. 학적 정보에 이상이 없는 경우고객센터(1644-2378)로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8. 서류 제출 상태 확인
- 서류 제출 상태 '제출' 확인
유의사항
- 1. 정상적으로 접수된 서류는 확인 후‘서류 제출 완료’ 안내 문자를발송해 드립니다.
2. 위의 화면과 같이 나의지원관리서류제출 페이지에서도 서류제출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.(서류 제출 완료시 미제출 →제출로 변경됨)
3. 서류 제출 후 본교 담당자가 접수,처리까지 1~2일 가량 소요되며,3일 이상 상태가 미제출시 본교로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(서류 제출 문의처: 02-2128-3240,3237,3249, 1644-0982/1번 입학문의)
1.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자 로그인
- 지원자 로그인
2.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
-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
- 로그인 클릭
3. 입학지원센터 나의지원관리에서 서류제출
메뉴로 찾기
- 나의지원관리
- 서류제출 클릭
버튼으로 찾기
- 입학서류제출 클릭
4. 온라인서류제출 메뉴 중 대학교, 학점은행서류 클릭
- 지원서 하단으로 이동
- 본인의 제출서류 확인
- [대학,학점은행제 서류] 버튼 클릭
5. 대학교명 검색(써트피아 서비스)
- 대학명 입력, 검색
- 대학명 클릭
- 확인 버튼 클릭
6. 제출증명서 클릭
- 다음단계 클릭
- 증명제출을 시작합니다. 클릭
- 신상정보 확인
- 확인 버튼 클릭
- 증명서 선택
- 확인 버튼 클릭
- 메세지 확인 클릭
- 제출 증명서 확인
- 최종 결제금액 확인
- 결제방법 선택
- [결제] 클릭
7 .증명서 결제수단(신용카드, 휴대폰) 선택
- 카드 or 핸드폰 결제
8 .서류 제출 상태 확인
- 서류 제출 상태 ‘제출’확인
유의사항
- 1. 정상적으로 접수된 서류는 확인 후‘서류 제출 완료’ 안내 문자를발송해 드립니다.
2. 위의 화면과 같이 나의지원관리서류제출 페이지에서도 서류제출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.(서류 제출 완료시 미제출 →제출로 변경됨)
3. 서류 제출 후 본교 담당자가 접수,처리까지 1~2일 가량 소요되며,3일 이상 상태가 미제출시 본교로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(서류 제출 문의처: 02-2128-3240,3237,3249, 1644-0982/1번 입학문의)
1.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자 로그인
- 지원자 로그인
2.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
-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
- 로그인 클릭
3. 입학지원센터 나의지원관리에서 서류제출
메뉴로 찾기
- 나의지원관리
- 서류제출 클릭
버튼으로 찾기
- [입학서류제출] 클릭
4. 온라인서류제출 메뉴 중 대학교, 학점은행서류 클릭
- 지원서 하단으로 이동
- 본인의 제출서류 확인
- [대학,학점은행제 서류] 버튼 클릭
5.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증명서
- 국가평생, 학점 검색
- 국가평생교육진흥원
학점은행 클릭
- 확인 버튼 클릭
- 학적 선택
- 다음 버튼 클릭
- 증명서 선택
- 다음 버튼 클릭
- 미리보기 클릭
- < 제출 증명서 확인 >
- 다음 버튼 클릭
- 총 결제금액 확인
- 결제 수단 선택
(카드, 핸드폰)
- 연락처 입력
- 개인정보 관련 필수 동의
2가지 모두 체크
- 다음 버튼 클릭 후
선택한 결제 수단에 따라 진행
6. 오류시 학적정보 확인
유의사항
- 1. 대학교명은 검색이 되나 온라인서류 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
2. 화면과 같이 오류사항에 따라졸업하신 학교에 학적 정보 확인
3. 학적 정보에 이상이 없는 경우고객센터(1644-2378)로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7. 서류 제출 상태 확인
- 서류 제출 상태 '제출' 확인
유의사항
- 1. 정상적으로 접수된 서류는확인 후 '서류 제출 완료'안내 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.
2. 위의 화면과 같이 나의지원관리> 서류제출 페이지에서도서류제출 상태를 직접 확인할수 있습니다.
3. 서류 제출 후 본교 담당자가접수, 처리까지 1~2일가량소요되며, 3일 이상 상태가미제출시 본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(서류 제출 문의처 : 02-2128-3240,3237,3249, 1644-0982/1번 입학문의)
1.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
- 포털사이트에 ‘4대사회보험’ 입력 후 검색
- ‘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’ 클릭하여 접속
2. 상단 메뉴 중 증명서 신청/발급 클릭
- 증명서 신청/발급 클릭
- 완료 클릭
3. 로그인(간편인증, 공동금융 인증서)
- 개인 비회원 로그인 클릭하기
- 인증서 로그인(간편인증 또는
공동·금융인증서 모두 가능)
4. 증명서 신청/발급 클릭
- 증명서 신청/발급 클릭
5.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 후 확인
- 완료 클릭
- 약관 확인 후 동의 클릭
- 확인 클릭
6.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하기
- 확인 클릭
- ‘확인자’ 및 ‘근무중인 사업장’
확인
- 명칭 : 전체사업장
용도 : 확인용
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: 아니오
- 신청 클릭
- 새로고침 클릭
- 처리여부에 ‘출력가능’ 확인
- 출력 클릭
7. 서류 팩스로 전송할 시
- 웹팩스 클릭
- 팩스번호 입력
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
FAX : 0505-990-0982
- 보내기 클릭
7-1. 서류 메일로 발송할 시
- 출력 클릭
- 인쇄방식을 pdf로 설정
- 인쇄 클릭
- 저장 클릭
- 받는사람에 메일 주소 기재
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
E-mail: go@sdu.ac.kr
- 저장된 파일 첨부하기
- 보내기 클릭하여 메일 발송
8. 증명서 신청이력 확인
- 증명서 신청 이력 조회 클릭
- 증명서 발급내역 확인
유의사항
- 1. 정상적으로 접수된 서류는 확인 후 ‘서류 제출 완료’ 안내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.
- 2. 서류 제출 후 본교 담당자가 접수,처리까지 1~2일 가량 소요되며, 3일 이상 ‘서류 제출 완료’ 안내문자를 받지 못할 시 본교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 (서류 제출 문의처 : 02-2128-3240,3237,3249, 1644-0982/1번 입학문의)